이걸 해버린 이정희 전 대표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특검'이 된다면?

2016. 11. 3. 15:25보기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25회- 야권 얼굴마담 관훈토론회
2011. 10. 23

-이정희
이게 아드님 땅이면 부동산실명법 위반이 아니고 편법증여인데,
아버님(MB)땅이면 아들명의로 했으니 부동산실명법 위반이죠.그래서 두개는 양립이 안되죠

그래서편법증여로 세금을 내든가,부동산 실명법으로 현행법위반이든가 둘중에 하나죠. 근데 저는 후자가 맞다고 생각해요

빠져나갈 길이 없는데, 문제는 세금걷고 말거냐 형사처벌 할거냐 이거죠

지금까지 드러난 정황으로는 미리 가보셨다는 거고, 그것도 매매계약 전에 보셨단 거잖아요
변명하기로는 이시형씨한테 증여한 거다 라고 했는데 미리 가보셨다는 거, 그리고 바로 이 문제가 나자마자 내 명의로 옮기라는 이야기를 하셨다는 걸 보면 이건 오히려 내가 살려고 했는데 복잡해지니까 돈좀 깎으려고,넘기는데 문제를 편안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아들 명의로 일단 했던 걸로 보여요. 그렇게보면 편법증여다 하면 세금 내면 되는데, 부동산실명법 위반이면 형사처벌감이죠 그러니까 문제가 심각하죠

-김어준
민주당에서 이시형씨,임태희 비서실장,김인종 경호처장,김백준 총무기획관.
이렇게만 업무상 배임,부동산 실명법 위반혐의로 검찰고발했어요

-이정희
(이명박)대통령도 하시지 그러셨어요?

-김어준
그런데 민주당에서 왜 김윤옥 여사는 고발하지 않았나?

-이정희
저희(민주노동당)가 할까요?

-박지원
내년 국회(2012년총선) 에 정봉주의원이 들어와야 된다

-이정희
그럼 내년(2012년)4월까지는 고발 안하시겠다는 건데 그럼 저희(민주노동당)가 빨리 해야겠네요?! 민주노동당이 빨리!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